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지난 15일 진로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대안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콘서트'를 개최했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지난 15일 진로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대안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콘서트'를 개최했다.   ⓒ고양시청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지난 15일 고양시 여성회관에서 비 제도권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하 ‘대안학교학생’)들의 진로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안학교와 함께하는 진로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진로콘서트는 대안학교 학생들이 쉽게 가질 수 있는 진로에 대한 불안감과 전문직업에 대한 궁굼증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맞춤형 특강멘토 3인을 섭외 후 특강형식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특강 멘토는 ▲‘발달장애인 슈가슈가밴드의 보컬 임세훈’으로 장애라는 아픔을 가졌지만 음악으로 이겨낸 내용으로 시작 했으며, 이어 ▲‘치도 크리에이터’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자는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안녕 자두야(웹툰)의 이빈작가’는 전문 직업 및 진로선택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강멘토 강의 후에는 대안학교 학생들의 진로고민이나 궁금증에 대해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며, 청소년시기의 진로에 대한 중요성을 체득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진로센터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안학교 협의체를 구축해 진로콘서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대안학교 협의체가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어서 진로체험의 폭이 좁은 대안학교 학생들의 폭을 넓히는 방향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