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관내 중‧고등학생 약60명을 대상으로 제3회 시흥시 청소년 모의유엔(UN)을 개최했다.   ⓒ시흥시청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22일부터 24일까지 23일간 관내 중고등학생 약60명을 대상으로 제3회 시흥시 청소년 모의유엔(UN)을 개최했다. 청소년 모의유엔은 올해로 3년차 개최되는 청소년국제교류사업으로 국제사회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러 국가의 다양한 입장을 청소년 스스로가 대변해봄으로써 열린 사고와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생들은 지난 10월부터 총4회차 사전교육 과정을 통해 대회 진행방법 안내와 국가배정, 기조연설 연설문 작성방법 등을 학습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중등분과와 고등분과로 나누어, 불법 유출 문화재 반환에 대한 범국가적 문제와 여성과 장애인에 대한 임금차별 철폐 및 인원 확보를 위한 방안에 대해 실제 UN회의장을 방불케하는 열띤 토론과 논의를 진행했다.

 

24일 폐회식에서 수상을 한 학생은 매체로만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었던 유엔총회의 의사규칙을 학습하고 국제사회의 현안을 주제로 직접 세계 각 국 대표가 되어 자국의 입장에서 토론과 협상을 거치는 과정을 통해 진정으로 글로벌 리더가 된 느낌이었다매우 의미있는 시간들이었다. 예상치 못한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국제교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