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분야 진출 꿈꾸는 초·중·고생 대상, 전문적이고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제공 예정

‘영화 분야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차원천 대표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롯데컬처웍스
‘영화 분야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차원천 대표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25일 롯데월드타워에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와 함께 ‘영화 분야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컬처웍스와 교육부가 각자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영화 분야 진출에 꿈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특히, 진로탐색을 위한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학생들의 진로체험 기회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감독, 배우, 작가, 미술·음악·시각 효과 전문가, 배급, 기자, 평론가 등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배울 수 있게 된다. 특히, 영화 분야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더 전문적이고 이해도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부 유은혜 부총리는 “한국영화사 100년을 맞는 올해, 영화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영화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확대를 환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한국 영화 산업의 새로운 100년을 이끄는 든든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롯데컬처웍스 차원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지금까지 롯데컬처웍스가 시행해온 교육 기부 사회공헌활동에 더 큰 힘을 실어 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며, “교육부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영화인을 꿈꾸는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