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 일자리 카페 ‘유잡스’ 청년 취·창업 지원한다
오산시, 청년 일자리 카페 ‘유잡스’ 청년 취·창업 지원한다
  • 류지민 기자
  • 승인 2019.11.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청년 일자리 카페 유잡스에서 지난 11월 20일부터 만 18~39세 오산시 청년 구직자, 예비창업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목요일마다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청년 일자리 카페 유잡스(오산역환승센터 1)에서 지난 1120일부터 만 18~39세 오산시 청년 구직자, 예비창업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목요일마다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완성 실전 모의면접 창업 마케팅 노무 및 세무 관리창업 펀딩 등 실전에서 바로 활용해볼 수 있는 과정들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기를 익히는 방법부터 실습, 전문 강사의 11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어 교육을 수강 중인 청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년 일자리 카페 유잡스 교육 담당자는 기존의 취업 특강과는 다르게 전문 컨설턴트의 피드백을 바로 받아볼 수 있어 참여자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정부 지원 사업 연계와 세무 등 실무를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취·창업의 기본기와 수강생 1:1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을 수료하고 나면 자신감과 실무 지식까지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1219일까지 이어지며, 교육 수료 후에는 취업 동기를 고취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 일자리 카페 유잡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