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악기, 요리… 수원시평생학습관에서 배울 수 있다
인문학, 악기, 요리… 수원시평생학습관에서 배울 수 있다
  • 류지민 기자
  • 승인 2019.12.1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2020년 겨울 학기’수강생 선착순 모집
2020년 겨울학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포스터 ⓒ수원시청
2020년 겨울학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포스터   ⓒ수원시청

수원시평생학습관이 2020년 겨울 학기(1~2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열린 강좌 ▲이슈마당 ▲유투공 ▲시민인문학교 ▲서로 배우는 공부모임 ▲공부모임 특강 ▲더나은 일상 ▲뭐라도 학교 ▲더느린 삶 ▲거북이 공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열린 강좌는 ‘2020년 스마트한 해외여행의 기술’(2월 5일)을 주제로 한 김다영 히치하이커 대표의 강연, ‘성장하며 일하는 직장인’(2월 19일)을 주제로 한 송창현 작가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1월 14일부터 2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에는 명화 속 화가의 삶을 들여다보는 시민인문학교가 진행된다. 「세상은 읽어내는 화가들의 수다」 저자인 백동현 강사가 강연한다.

 ‘더 나은 일상’은 기본 서체와 전각의 도법을 익히는 ‘윤경숙의 캘리그라피’, 클래식 기타와 포크 기타 연주법을 배우는 강연 등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겨울 제철재료인 우엉과 쇠미역(곰피)으로 장아찌를 만들어보는 ‘집밥탐구생활’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시민들이 함께 학습 계획을 세우고 토론하는 ‘유투공’(YouTube+You Too+공부) ▲숲에서 자연을 느끼며 나무를 깎아보는 ‘나무 깎는 생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2020 겨울학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일부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평생학습관 1층 반딧불이 상담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선착순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