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신개념 가전관리서비스인 ‘케어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보이는 ARS’를 도입했다.  해당 화면은 스마트폰 이용 화면.  ⓒLG전자
LG전자가 신개념 가전관리서비스인 ‘케어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보이는 ARS’를 도입했다. 해당 화면은 스마트폰 이용 화면. ⓒLG전자

LG전자가 고객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 신개념 가전관리서비스인 ‘케어솔루션’ 이용 고객에 ‘보이는 ARS(자동응답서비스)’를 1월부터 본격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케어솔루션 고객들의 콜센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이용빈도가 높은 서비스를 보이는 ARS에 적용했다. 숫자 버튼을 누르는 기존 ARS방식 보다 고객의 통화시간이 약 30% 감소할 것으로 보고 있다.

보이는 ARS는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했을 때 스마트폰 화면에 전체 업무 메뉴를 순서대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메뉴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홈브루 등 생활가전 10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받는 고객에 해당된다.

케어솔루션에 가입한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콜센터에 전화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보이는 ARS의 메뉴가 뜬다. 상담사와 통화하지 않고도 ▲결제정보 및 주소 변경 ▲요금 납부 ▲케어솔루션 매니저의 연락 요청 ▲A/S접수 등을 365일 24시간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