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윤병석 사장(왼쪽)과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공동대표(오른쪽)가 21일 성남 판교 SK가스 본사(ECO HUB)에서 미래 모빌리티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카카오
SK가스 윤병석 사장(왼쪽)과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공동대표(오른쪽)가 21일 성남 판교 SK가스 본사(ECO HUB)에서 미래 모빌리티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카카오

SK가스와 카카오모빌리티가 LPG충전소와 카카오 T 플랫폼을 연결하는 모빌리티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SK가스는 지난 21일 성남 판교 SK사옥에서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내용을 보면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인 카카오 T의 이용자와 전국에 위치한 SK가스의 LPG 충전소를 결합해 통합 O2O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골자다. 즉, 플랫폼 및 ICT 기술과 LPG 충전소 네트워크가 결합하는 모델 방식이다.

이번 양사의 협력은 O2O 서비스 시장을 주도하려는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시너지 창출을 통해 모빌리티 사업 확장에 나선 의지로 읽힌다.

SK가스는 LPG 충전소를 단순 연료 충전 공간을 넘어 휴식, 정비까지 복합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이를 통해 모빌리티 사업에 적극 참여해 SK가스 이용 고객층을 넓혀 가겠다는 계획이다.

윤병석 SK가스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현재 다각도로 펼쳐지고 있는 모빌리티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갈 것" 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공동대표는 "카카오 T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국내 모빌리티 O2O 산업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