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사진 / 시사프라임DB]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사진 / 시사프라임DB]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불법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의혹이 일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해명자료를 내고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반박했다.  

이 부회장의 불법 프로포폴을 투약 의혹은 한 매체에서 보도하면서 알려졌다. 이재용 부회장 프로포폴 의혹 사건은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에 신고됐고, 권익위는 이 내용에 대해 대검찰청에게 수사를 의뢰했다. 서울중앙지검이 지난달 13일 대검으로부터 이첩받아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유주사’로 불리는 프로포폴은 수면마취제로 치료 목적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다. 치료 목적으로 프로포폴 투약을 했다면 불법은 아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가 13일 내놓은 입장자료를 보면 의사의 전문적 소견에 따른 치료라는 점을 강조했다. 즉, 치료 목적으로 불법투약은 없었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과거 병원에서 의사의 전문적 소견에 따라 치료를 받았고, 이후 개인적 사정 때문에 불가피하게 방문진료를 받은 적은 있지만 불법투약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적극 해당 보도 내용을 반박했다.

그러면서 "뉴스타파의 보도는 다툼이 있는 관련자들의 추측과 오해, 서로에 대한 의심 등을 근거로 한 일방적 주장"이라며 " 검찰수사를 통해 진상이 명확히 밝혀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해당 매체에 대해선 악의적인 허위보도에 책임을 물어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