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가 명단을 누락해 감염병 확산 방지 노력에 피해"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부산형 일자리 상생 협약식’에 참석한 것을 두고 "4월 총선을 앞두고 부산 민심이 심상치 않으니 대통령이 관권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천지가 지차체에 제출한 신자 명단에 누락 의혹에 관해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2일 "이만희 교주에 대해 민사상·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만희 교주와 신천지가 명단을 누락해 감염병 확산 방지 노력에 피해를 준 것은 분명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에 대해 "작년 12월부터 최근까지 우한에서 대구로 입국한 신천지 신도 숫자와 감염경로를 명확히 밝혀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코로나19 확산 원인을 두고 신천지에 책임이 있다는 주장과 초동 실패 책임이 정부에 있다는 주장 등 책임 공방이 가열되는 가운데 심 원내대표는 "코로나 사태 확산은 대통령과 정부의 초동 실패, 그리고 이후의 부실 늑장대응"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은 이만희 체포, 그리고 신천지 해체를 주장하며 코로나 확산 책임을 신천지로 돌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미래통합당과 신천지 연관설에 대해선 "아무 근거도 없이 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보도하는 것에 더 이상 묵고하지 않겠다"며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