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회 100억, 중앙회 20억원 각각 지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내부 논의 거쳐 결정"

2일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사태에 국민께 사죄하는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시사프라임DB]
2일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사태에 국민께 사죄하는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시사프라임DB]

신천지예수교회(신천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20억원을 기부했다. 그러나 사전 협의를 거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실제 기부금이 코로나19 지원에 사용될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내부 논의를 거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신천지는 5일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대구지회 100억원 중앙회 20억원을 각각 기부했다 밝혔다.
 
성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지역 및 전국의 재난활동과 구호물품 지원 등에 쓰일 것이라고 신천지측은 밝혔다. 
 
신천지 관계자는 "확진자가 많이 나온 것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끼며, 이만희 총회장이 기자회견에서 밝혔듯 물적 인적 지원을 힘닿는 데까지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천지가 기부한 120억원이 실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용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신천지가 기부한 120억원이 입금된 사실을 확인하고 내부 논의를 거쳐 사용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는 본지와 통화에서 "액수가 큰 기부는 보통 사전에 사용 여부를 협의하는데 신천지는 이러한 절차 없이 홈페이지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개한 특별모금 계좌로 입금했다"고 밝혔다.

내부 논의에 따라 120억원이 반환할 가능성도 있다. 그는 "예전에 기부자의 기부금이 반환된 사례가 있었다"며 "향후 결정되면 언론인에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