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후보 이길 필승카드"

미래통합당 동작구갑 장진영 예비후보. (장진영 예비후보 제공)
미래통합당 동작구갑 장진영 예비후보. (장진영 예비후보 제공)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미래통합당 동작구갑 일부 전·현직 시구의원들이 11일 총선 후보 경선을 앞둔 가운데 장진영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현직 구의원인 최민규 박흥옥 민경희 의원과 김성근 동작구의회 전 의장, 김황기 전 서울시의원, 김동연 전 구의원, 이봉준 전 구의원 등 통합당 소속 전·현직 시구의원들은 본선에서 승리하기 위한 조기 후보 확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장진영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동작갑에서 이길 수 있는 필승카드로 장진영 변호사를 지지하게 됐다"며 "총선 승리뿐만 아니라 국회에 입성한 후에도 부패하고 무능한 정권을 견제할 미래통합당의 훌륭한 인재"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최민규 박흥옥 민경희 의원은 공동선대본부장으로 장 예비후보의 선거캠프에 합류했다. 

장 예비후보는 "철지난 이념에 사로잡혀 국민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감을 잡지 못하는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무능과 독선에 맞서 싸우는 동시에 건강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21대 국회에 꼭 입성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또 김숙향 전 동작구갑 당협위원장이 공천과정에서 컷오프된 것과 관련해 유감의 뜻을 밝히고 "민주당 후보를 이기기 위해서는 화합이 필수"라면서 "꼭 껴안고 함께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래통합당은 동작구갑 공천을 위해 오는 14~15일 장진영 예비후보와 두영택(광주여자대학교 부교수) 예비후보, 장환진(연세대학교 동서문제연구원 전 객원교수)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후보 경선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