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대표. ⓒ홍준표 인스타
홍준표 전 대표. ⓒ홍준표 인스타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 전 대표는 13일 '김형오 공관위' 공관위원들 사퇴를 촉구하며 마무리 공천을 위해 비대위 구성을 제안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강벨트,낙동강벨트,퓨처메이커등 말만 번드러 한 스타일리스트 공천에다가 측근 내려 꼽기,돌려 막기 공천, 이적행위 공천등 공천이 아닌 막천을 한 사람들이 남아서 공천작업을 계속 하겠다고 우기는 것을 보니 참 뻔뻔한 사람들 이라" 직격탄을 날렸다.

이날 오전 통합당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사천 논란에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이에 홍 전 대표가 공관위의 공천 문제를 저격하며 공천위원 모두 사퇴 주장에 나선 것이다. 

이와 관련 그는 "공당의 공천을 막천으로 만들고 혼자 사퇴한다고 해서 그 죄상이 묻히는 것이 아니다"며 "내가 김형오의 최고 피해자 이지만 나는 그런 사악한 사람과는 결별 선언을 어제 했기에 유감은 없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일화를 소개하며 "공관위원장 선임을 놓고 모 최고위원이 나를 찾아 왔을때 김형오 전 의장은 스타일리스트이니 부적합하다. 다른 사람을 찾아라고 조언을 한 일이 있었다"며 선임 문제도 지적했다. 

홍준표 전 대표가 페이스북을 통해 공관위원들 사퇴를 촉구했다. ⓒ홍준표 페이스북
홍준표 전 대표가 페이스북을 통해 공관위원들 사퇴를 촉구했다. ⓒ홍준표 페이스북

이어 "퓨처메이커 공천 운운하지만 선거경험도 없는 젊은 신인들을 당선 될 지역도 아닌 사지로 몰아 넣는 것은 학도병 공천이지 퓨처메이커 공천이 아니다"고 했다. 

홍 전 대표는 "비대위를 구성해 비대위에서 공천 마무리 작업을 하면서 조속히 잘못된 막천을 바로 잡자"고 주장했다.

그런면서 "시간이 없다. 오늘 밤을 세워서라도 비대위에 모든 권한을 일임하고 황대표는 종로 선거에나 전념 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지금처럼 밋밋한 종로 선거를 하면 황대표 필패다. 명심하라"고 날을 세웠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