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말까지 무료 개방 어린이날 온 가족과 함께 기회를....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정종수)은 오는 5월5일(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다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3대가 함께하는 궁중 음식 만들기’와 ‘중요무형문화재 줄타기공연’을 실시한다.


‘3대가 함께 하는 궁중 음식 만들기’는 오전 10시, 박물관 교육관에서 진행되며, 조부모·부모·자녀 3대가 한 팀을 이루어 직접 궁중 음식을 만들어가면서 우리 궁중음식의 맛(味)과 미(美)를 배우고 세대간의 화합과 가족애(愛)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참가방법은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www.gogu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중요무형문화재 줄타기공연’은 오후 4시,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진행되며 중요무형문화재 제58호 보유자인 김대균 선생과 10여명의 놀이꾼들이 익살스러운 재담과 몸짓으로 흥겨운 줄타기 한마당을 펼쳐,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고궁박물관은 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여 올해 말까지 무료로 개방됨에 따라 어린이날 온 가족이 우리의 우수한 왕실문화와 전통문화를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될 것이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c) 시사프라임에 있음>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