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
스테이지파이브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주)스테이지파이브가 글로벌 소셜 로봇 개발사 NUWA Robotics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전세계적으로 화두인 소셜 로봇 시장에 진출 한다고 6일 밝혔다.

스테이지파이브는 NUWA Robotics가 보유한 로보틱스 플랫폼에 키즈부터 시니어까지 연령별 특화 콘텐츠와 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소셜 로봇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개발하여 국내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로봇 생태계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NUWA Robotics는 로봇 관절 및 플랫폼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자체 기술을 보유한 로봇 전문 기업으로 샤오미와 폭스콘의 투자를 받았으며 CES 2020에서도 로봇 전시 분야에서 세밀한 로봇 동작 제어와 다양한 컨텐츠로 주목을 받은 기업이다. 또한, 대만에서 키즈 대상 교육용 로봇인 Kebbi Air를 출시하여 시장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통신 및 IoT 사업을 전개중이고, KT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5G 사업 진출 출사표를 던졌으며 이번 NUWA Robotics와 전략적 제휴로 소셜 로봇사업까지 사업확장과 미래사업 발굴을 추진 중이다.

NUWA Robotics 사는 스테이지파이브와 협력 관계 구축으로 한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