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로고.  ⓒ신한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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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신한은행은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소비자보호 강화의 일환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는 신한은행 각 지역본부에 별도의 인력을 투입해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과제들을 점검하고 영업점에서 발생한 고객의 불만사항 해결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취임 초부터 고객 중심을 강조하는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물이다.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 ’의 주요 업무로는 ▲고객 관점에서의 상품판매 프로세스 적정성 점검 ▲만기도래예금, 타발송금 등의 지급 지연 예방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활동 등이며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사안이 발생할 경우 활동 영역을 탄력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지난 3월 신규인력 23명을 별도 채용했으며, 4월 1일 전국 22개 지역 영업본부 및 1개 PWM본부에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 배치를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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