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로봇 상품. ⓒ삼성물산
커뮤니티 로봇 상품. ⓒ삼성물산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에도 새로운 비대면 기술과 서비스가 도입되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래미안 단지에 커뮤니티시설 안내와 예약 등을 도와주는 로봇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해당 로봇은 자율주행과 음성인식 등의 AI 서비스를 탑재했다. 커뮤니티시설 내부를 돌아다니며 시설 안내와 예약을 지원한다.

이 로봇은 음성인식 디스플레이 기능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민들의 커뮤니티시설 이용을 돕고 가벼운 짐도 나를 수 있음. 

삼성물산은 커뮤니티 로봇 뿐 아니라 세대 내 래미안 A.IoT 플랫폼을 적용할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한 출입시스템, 세대 내 환기시스템과 연계되는 음성인식 IoT 홈큐브,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모바일 커뮤니티 예약 시스템 등 주거시설에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 도입해 왔다.

커뮤니티 로봇은 현재 입찰 중인 래미안 원 펜타스(신반포15차아파트 재건축사업)와 반포아파트 3주구부터 도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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