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데 AI 도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건조기, 세탁기 모두 약 60% 판매량↑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도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판매량 증가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삼성 그랑데AI 건조기ㆍ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삼성 그랑데AI 건조기ㆍ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삼성전자 의류케어 가전제품 3총사로 불리는 랑데 AI 건조기ㆍ세탁기,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가 1분기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그랑데 AI 건조기ㆍ세탁기는 전년 동기 대비 약 60% 판매량 증가를 보였다고 밝혔다.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ㆍ세탁기는 1월 29일 출시 후 약 2달 만에 각각 3만대, 2만대를 넘어 섰다. 

그랑데 AI는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조작 가능한 ‘올인원 컨트롤’, 세탁 코스에 맞게 건조 코스를 알아서 추천하는 ‘AI 코스 연동’ 기능 등이 있어, 세탁기와 건조기를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60%에 달하며 세탁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LG전자와 가정용 세탁기 경쟁을 벌이고 있는 삼성전자는 ‘그랑데AI’ 세탁기 용량을 24kg으로 늘린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그랑데AI만의 차별화된 기술은 물론 국내 최대 용량까지 구현했다”며 “지속적인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의류케어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도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긴 옷은 물론 가족들의 의류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모델 비중이 75%로 에어드레서 판매 전체를 견인했다.

에어드레서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의류 전용 미세먼지 제거와 냄새분해 필터를 채용해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영국 알레르기 협회로부터 집먼지 진드기 박멸과 곰팡이ㆍ알레르기 유발 박테리아 제거 능력을, 인증전문 기관인 인터텍에서 꽃가루와 드라이클리닝 유해물질(퍼클로로에틸렌) 제거 성능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