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신반포15차 재건축사업을 수주했다. 정비사업 시장에서 발을 뺀 뒤 5년만에 복귀한 것이다. 

신반포15차 재건축 조합은 23일 시공사 선정 총회를 열고 새로운 시공사를 선출했다. 조합원 181명 중 166명이 투표한 결과, 126표를 받아 75.9%의 득표율을 기록한 삼성물산이 선정됐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시공사로 선정됨에 따라, 반포 등 강남권 재건축 단지에서 시공사의 아파트 브랜드 가치와 사업관리 역량이 중요하다는 것이 증명된 셈"이라고 평가했다.

삼성물산 복귀는 지난해 대우건설이 중도 계약이 해지되면서 뛰어들게 되면서 경쟁자인 대림산업과 호반건설을 제쳤다. 

신반포15차 재건축 공사는 기존 5층짜리 8개 동 180채 규모 아파트를 지하 4층∼지상 35층, 6개 동, 641채 규모로 다시 짓는 사업이다. 총공사비는 약 2400억 원이다 

삼성물산은 지난 2015년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통합재건축 수주 이후 5년 만에 정비사업 수주시장에 복귀했다.

시공사 선정에 앞서, 삼성물산은 신반포15차 재건축 신규 단지명을 ‘삶의 기쁨’이라는 꽃말을 가진 별 모양의 꽃 펜타스에서 가져온 ‘래미안 원 펜타스’로 제안하며 조합원의 지지를 이끌어냈다. 

삼성물산은 해외 유명 설계사와 협업하여 랜드마크 외관 디자인을 제시하고, 삼성전자 등 분야별 최고 브랜드와 손잡고 글로벌 주거 트렌드를 반영하여 반포지역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입찰조건을 제안했다.

삼성물산은 현재 반포1단지3주구 재건축 사업에도 출사표를 던진 상태다.

이영호 사장은 “저희가 약속드린 사항을 100% 지켜, 래미안 원 펜타스를 반포의 중심에서 가장 빛나는 단지로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