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부법인 부산 지분 다 정리… 아무 관련없는 내용 억지로 연결시키는 것"

24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2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모두발언 하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24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2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모두발언 하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청와대가 28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태와 관련한 청와대 사전인지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미래통합당의 주장에 대해 "황당하다"고 일축했다.

이날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일부 언론과 야당이 (오 전 시장 사건을) 청와대와 대통령을 연결시키려고 주장하고 있는데,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2012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면서 법무법인 부산 지분까지 다 정리했다"며 "아무 관련이 없는 내용을 억지로 연결시키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미래통합당은 청와대와 여권이 총선 전에 오 전 시장 성추행 사건을 인지했을 가능성을 제기하면서 전방위적인 대여공세를 펴고 있다. 

통합당은 오 전 시장이 사건 발생 직후 '총선 후 사과·사퇴'를 공증한 곳이 문재인 대통령이 세웠던 법무법인 부산이라는 점, 이 법인 대표인 정재성 변호사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조카사위라는 점, 사건 발생 후 마무리에 나선 오 전 시장 측근(장형철 부산시 정책수석보좌관)이 직전 청와대 행정관이라는 점 등을 정황 증거로 들고 있다.

통합당 심재철 당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 1차 회의에서 "만일 이 정권이 같은 편이라고 해서 특혜를 준다거나 봐주기 수사를 한다면 국민들의 엄청난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진상조사단 위원장인 곽상도 의원은 "사건 당사자인 오거돈 부산시장은 사퇴 기자회견 후에 잠적했고, 부산시 정무라인 장형철 수석도 역시 잠적했다. 친문 지지자인 성폭력상담소장은 공증한 법무법인이 어디인지, 담당 변호사가 누구인지도 알려줄 수 없다고 한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 고위관계자 외에 다른 어떤 기관들, 어떤 부서들, 어떤 민간단체들 간에 전부 함구와 은폐로 일관하고 있다"며 "이런 부분이 가려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거돈 성추행 사건에 대한 야당의 공세에 적극 대응하기보다는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면 대응할 경우 오히려 더 큰 공세의 빌미를 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다만 민주당은 전날 이해찬 대표를 통해 오거돈 사태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히면서도, 사전 인지 의혹에 대해선 우회적으로 부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