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세계 최대 생활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장점율이 20%를 돌파했다.
시장조사 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1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에서 20.9%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 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에 16분기 연속 1위를 유지했다.
품목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가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들 품목은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제품이다.
냉장고는 1분기 25.2%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제품의 꾸준한 판매 호조가 점율율 1위 견인차 역할을 했다,
전년 동기 대비 2.9% 포인트 상승하며 16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대표적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냉장고는 빌트인 느낌의 플랫 도어 디자인 제품이 큰 인기를 끌며 31.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세탁기는 1분기 점유율 21%로 7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이어갔다. 세탁기와 세트로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은 건조기도 같은 1분기 점유율 19.9%로 7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건조기는 세탁 코스에 맞춰 건조 코스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인공지능 기능이 적용된 제품으로 고객들의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상단에 쿡탑, 하단에 오븐을 탑재한 레인지는 점유율 18%, 전자레인지는 14%로 각각 2위에 올랐다.
박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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