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에서...

청송사과 축제

'2016년 경북 착한사과 페스티벌'이 지난 9일부터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렸다.

올해로 11회째 맞이 하는 이번 행사는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우수한 품질의 경북사과를 직접 홍보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기반 확대를 통한 농헙인 소득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열린 경북과 수 통합브랜드 'daily'선포식은 도내 과수 주산지가 하나 되어 그동안 발생된 시군 브랜드 간 과도한 경쟁을 해소하고 대외적으로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브랜드 'daily(데일리)'는 전국 생산량에 우위를 점하고 있는 사과, 봉숭아, 포도, 자두를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개발을 완료해 현재 전국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고품질 경북사과의 주요 품종과 유망품종은 물론 지금은 보기 힘든 국광, 인도, 홍옥 등 다양한 품종을 한자리에 선보이기 위한 '명품사과 전시관'을 조성하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별 행사도 진행했다.


한편 우병윤 경북 정무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과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올 한해 기록적인 폭염과 가뭄, FTA의 거센 도전에 맞서 우리의 농촌을 지켜온 농업인들의 노고가 제대로 평가 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쌓아온 경북사과의 명성을 더욱 발전시키고 나아가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은남편집위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