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살인사건’ 4주기에 고인과 유가족에 애도

지난 3일 회의를 주재하는 정세균 총리. [사진 / 시사프라임DB]
지난 3일 회의를 주재하는 정세균 총리. [사진 / 시사프라임DB]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7일 "정부는 여성이 안심하고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 디지털 성범죄를 비롯한 성범죄를 끝까지 추적하고, 상응하는 대가를 반드시 치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코로나 19 같은 위기를 겪으면서 우리 사회의 위기 대응 능력과 문제 해결 역량은 전반적으로 커졌지만 성 평등 문제는 아직도 미완의 과제로 남아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여성들이 일상에서 불안함을 느끼고 있다.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도 끊이지 않고 있다"며 "최근 우리 사회에 큰 충격을 준 N번방 사건이 대표적"이라고 말했다.

'N번방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에 따르면 현재 확인된 피해자는 10명이지만 n번방 성 착취 동영상에 나오는 여성은 30명이 넘는 상황이다. 

정 총리는 "세상의 반은 여성"이라며 "여성에 대한 묻지마 범죄는 우리 인류에 대한 공격"이라고 했다.

이에 그는 "‘성 인지적 관점’에서 우리 사회 전반에 양성평등의 기반을 구축하겠다"며 "어느 한 쪽 성에 불리한 정책과 제도가 있다면 과감히 바로 잡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강남역 살인사건’ 4주기를 맞아 애도를 표했다. 정 총리는 "오늘은 한 여성이 서울 도심에서 생면부지의 남성에 의해 목숨을 잃은 ‘강남역 살인사건’ 4주기"라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애도했다.

특히 정 총리는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 '오늘도 우리는 우연히 살아남았습니다', '여자라서 위험한 세상 말고, 여자도 안전한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라는 '강남역 살인사건'의 안타까운 죽음을 애도하는 시민들의 추모글 올리며 "그날 이후 벌써 네번의 봄이 찾아왔지만 피해자 가족들의 슬픔은 여전히 차가운 겨울 속에 갇혀 있을 것"이라며 "가족들께도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