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농가 및 중소상공인 위한 상생 활동 강화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및 중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위해 입점 지원, 상품 판매,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농가와 중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커지면서 재고 소진 및 판로 확대 등 상생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먼저, 대구·경북 지역 피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27일 노마진 판매 방송인 ‘상생스튜디오’를 통해 ‘햇살먹은 당근 사과즙’과 ‘우리감 청도 반건시’를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에서 지난달 진행한 온라인 입점 상담회에서 재고 소진이 가장 시급한 상품으로 선정된 제품들이다. 내달 중으로는 부산·경남 지역 농가 및 중소기업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또, 이달 27일(수)까지 국내 중소기업 상품만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특집 방송 ‘함께 가는 중소기업 특별전’을 진행한다. 

소셜 펀딩을 통한 기부금 마련에도 나선다. 롯데홈쇼핑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함께 가는 중소기업 특별전’ 상품을 소개하고, ‘착한 소비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좋아요’를 누르거나 중소기업을 응원하는 댓글을 달면 참여 1건당 ‘파이팅’을 의미하는 ‘827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지난 20일 1차로 진행한 펀딩 결과 목표한 3,000건을 하루 만에 달성했다. 27일 2차 펀딩을 진행한다. 적립된 기부금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전달해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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