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무죄 판결에 대한 민경욱 대변인 논평.  ⓒ국회기자단 이종록 기자
이재명 무죄 판결에 대한 민경욱 대변인 논평. ⓒ국회기자단 이종록 기자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와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간  4·15 총선 부정선거 의혹 진실게임이 직접 투·개표 시연까지 이어졌다. 민 의원은 선관위의 시연을 "'셀프검증'으로 인정하지 않겠다"고 불복했다.  

민 의원이 지속적으로 총선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자 선관위는 28일 경기도 과천 선관위 청사에서 투·개표 과정을 언론에 공개했다.

선관위는 "이번 시연회는 투·개표과정 외에도 선거장비 구성 및 작동원리 등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일각에서 제기하는 부정선거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선관위측의 시연은 "부정선거는 불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김판석 선관위 선거국장은 "이번 국회의원 선거는 각 정당에서 추천한 정당추천위원이 선거과정에 참여했고, 정당·후보자가 추천한 18만 여명의 참관인이 투·개표 전 과정을 참관했다"며 "단언컨대 이러한 환경에서 선거 부정을 저지르기 위해서는 선거 관리에 관여한 모든 사람이 조작에 가담하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부정선거 의혹을 일축했다.

그러면서 "전반적인 선거절차에 대한 이해 부족이나 선거인 또는 투·개표사무원의 사소한 실수로 발생한 단편적인 면만을 부각해 투·개표조작 의혹을 제기하거나 개표소의 바쁜 틈을 이용하여 투표용지를 절취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여론을 선동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기된 선거소송 과정의 재검표 등을 통해 모든 실체적 진실이 빠른 시일 내에 명명백백하게 밝혀져 매 선거마다 제기되는 근거 없는 선거부정 음모론이 다시는 재발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선관위는 투표지분류기, 투표지 심사계수기 등 개표장비의 내부를 공개했으며. 투표지분류기의 통신 연결 의혹도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직접 시연하며 알렸다.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당일인 15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제1투표소에선 비교적 한산한 가운데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당일인 15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제1투표소에선 비교적 한산한 가운데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이날 선관위 청사 앞에는 선거부정 의혹을 제기한 보수단체들이 몰려와 현장 진입을 시도했으나 막혔다.

앞서 이날 오전 민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시연 자체가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일주일 전에 음주운전 한 것을 재연한다는 것과 같다"며 "사실상 셀프 음주측정"이라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중앙선관위가 도대체 무슨 생쇼를 하는지 보려 간 제 소송대리인단의 대표 변호사인 석동현 변호사도 참관을 하지 못하게 막았군요"라며 "곧 들통날 생쇼를 하려니 토옹쥬울이 탔겠지요"라고 비난했다.

이어 "선관위, 실숩니다, 실수에요...조금 너무 티나게 조작한 게…별 거 아니에요, 그냥 실수라고요"라며 시연회를 인정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