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기부금 유용 등 각종 의혹에 대해 입장 밝히는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  [사진 / 김용철 기자]
28일 기부금 유용 등 각종 의혹에 대해 입장 밝히는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 [사진 / 김용철 기자]

[시사프라임 / 임문식 기자] '회계 부정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던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이 30일부터 결국 21대 국회의원 임기를 시작했다. 전날까지 당선인 신분이었던 그는 21대 국회 임기가 시작되는 이날부터 정식 국회의원 신분이 됐다. 

윤 의원이 전날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에 대해 제기됐던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 사퇴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함에 따라 결국 불체포특권의 보호를 받는 국회의원 신분 상태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는 윤미향 사태의 공을 검찰에 넘기며 윤미향 두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177석에 이르는 여당이 윤 의원 수사에 협조하지 않을 경우 검찰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기 어려운 상태다. 

반면 윤 의원 수사 과정에서 여러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고 추가 의혹이 제기될 경우 그동안 윤 의원을 옹호해온 민주당 역시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야당인 미래통합당은 윤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 등이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봉축 법요식 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 국민이 윤미향 같은 분을 국회의원으로 인정하겠는가"라며 "지금 진행되고 있는 수사가 조속히 마무리돼 그 진상이 명명백백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것으로도 부족하다면 국정조사 아니면 국민이 나서서라도 윤미향 국회의원 퇴출 운동을 벌여야 할 사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한 매체가 윤 의원의 과거 페이스북 글을 인용해 그의 딸 대학교 학비를 김복동 할머니 장학금으로 낸 것으로 보인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윤 의원이 지난 2012년 3월 13일 '나비기금' 페이지에 "김복동 할머니 장학생으로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에 입학한 김OO씨, 열심히 아르바이트해서 모은 돈 682,785원을 나비기금 조성금으로 기탁하며 나비기금의 세번째 출연자가 되었습니다"라며 남긴 글이 의혹의 발단이었다. 

이에 대해 정의기억연대 측은 윤 의원의 딸이 김 할머니 장학금을 받은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