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하나금융

[시사파라임 / 박시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방적인 공급자 중심의 금융 정보 전달에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손님 중심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변화를 줬다.

주요 콘텐츠로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대표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ONE’, 그룹 임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그들의 소소한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Vlog’가 있다.

또 프로축구연맹 K리그와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진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가 신규 방영된다.

특히 ‘하나Go라운드’의 경우 총 13부작 기부 캠페인으로 K리그의 주요 인기 구단을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가 투어한다.

각 팀 대표 선수들과의 축구 코칭 및 챌린지 미션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조성도 한다. 이는 하나금융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국내 축구 관람 문화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사용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