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X네이버 업무협약(MOU) 체결(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X네이버 업무협약(MOU) 체결(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

[시사프라임/ 박시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네이버와 업무협약을 맺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뷰티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은 22일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네이버와 글로벌 뷰티 플랫폼 공동 개발 등이 포함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업무 협업 툴인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