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SKT타워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신연식 부행장(왼쪽)과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2센터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신한은행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SKT타워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신연식 부행장(왼쪽)과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2센터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신한은행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신한은행과 SK텔레콤이 디지털 플랫폼을 연계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금융•비금융 서비스 지원에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금융·ICT서비스를 융합한 특화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내용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8월 출시 예정인 신한은행 기업 전용 모바일앱과 SK텔레콤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인 ‘Bizit’을 연동해 창업과 사업운영에 필요한 세무, 상권분석 정보, 소상공인에게 특화된 예·적금, 대출, 경영컨설팅 등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금융·ICT 패키지 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해 대출금리 우대, 인터넷·IPTV 이용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기업대출 신용평가 모형에 SK텔레콤이 보유한 비금융데이터를 결합해 신용평가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인 ‘성공두드림프로그램’과 SK텔레콤의 소상공인 교육프로그램을 연계해 소상공인 대상 경영컨설팅·교육을 확대하고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보안, 주차사업 등 관련 아이디어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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