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삼정KPMG 본사 사옥에서 가진 ‘외국인투자기업/해외투자기업 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마치고 최동욱 신한은행 대기업외환그룹장(왼쪽)과 구승회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삼정KPMG 본사 사옥에서 가진 ‘외국인투자기업/해외투자기업 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마치고 최동욱 신한은행 대기업외환그룹장(왼쪽)과 구승회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신한은행과 삼정KPMG는 양사의 장점을 활용 외투/해투 기업에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양사는 21일 외국인투자(외투)/해외투자(해투) 기업 유치 및 지원을 위해 상호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과 미•중 무역분쟁 심화 등의 국제적 이슈로 생산기지를 이전하거나 다양한 투자처를 모색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상황에서 이같은 양사의 협력으로 외투·해투 기업 투자 유치에 의기투했다. 

이번 협약은 ▲외투/해투 기업 유치 및 금융/회계/세무/컨설팅 서비스 제공 ▲해외 M&A 투자기회 발굴 및 고객 상호 소개 ▲양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기업들의 국내외 투자 지원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올해 기존 외투마케팅팀(인바운드)과 별도로 해투마케팅팀(아웃바운드)을 신설했다. 또 20개국 153개의 글로벌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진출 기업을 위한 해투 신고업무 및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삼정KPMG는 147개국 21만900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계해 회계감사, 세무·재무자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같은 경험과 인프라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서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외국인 투자유치를 활성화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