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램.  ⓒLG전자
LG그램. ⓒLG전자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LG전자 LG그램 15형 이상 대화면 비중이 올해 상반기에 70%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LG 그램의 국내 매출 가운데 15형 이상 대화면 비중은 2016년 절반 수준에서 올해 상반기에는 약 76%로 늘었다고 밝혔다.

국내 노트북 시장의 대화면 비중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15형 이상 대화면 비중은 지난해 70%를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지난 2015년 국내 노트북 판매량 가운데 절반 수준이던 15형 이상 대화면 비중은 ‘LG 그램 15’를 처음 출시한 2016년부터 큰 폭으로 성장해 지난해 70%를 돌파했다.

LG 그램 17이 처음 출시된 지난해 17형 이상 대화면 노트북의 국내 판매량은 전년에 비해 5배 이상 증가했다.

14·15·17형 LG 그램은 출시 당시 각각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으로 인정받으며 월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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