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사진 / 시사프라임 DB]
신한금융그룹 [사진 / 시사프라임 DB]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 각종 지원을 추진하는 '혁신성장 플랫폼 : 인천' 운영을 위해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해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혁신성장 플랫폼 : 인천'은 창업 초기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서부터 스케일업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진출까지 다양한 단계의 스타트업을 한 곳에서 지원하며, 특히 국제도시 ‘송도’의 특성을 살려 글로벌 프로그램에 역점을 두고 운영될 예정이다.

이 플랫폼에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스타트업들을 위해 해외 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시장 조사 및 투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다른 한 편으로 해외 스타트업의 국내 시장 진출도 돕는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스위스 시드스타즈를 비롯해 독일 GEA, 미국 ERA 등이다. 

신한금융그룹은 향후 물류 혁신기술 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머스크를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들로 제휴를 확대해 우리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관문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0월 개소를 앞두고, 8월 30일까지 총 80개 스타트업을 모집 중인 '혁신성장 플랫폼 : 인천'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인천시가 참여하는 ‘인천 스타트업 파크’ 내에 소재, 운영되며 바이오 기업인 셀트리온도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