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기반 언택트(Untact) 호텔, 넥씨(nexe)는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여행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인다.
플랫폼 기반 언택트(Untact) 호텔, 넥씨(nexe)는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여행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인다.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GS리테일과 핸드픽트컬렉션즈는 ‘플랫폼 기반 언택트 호텔의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제휴는 지난 18일 비대면 방식으로 체결했다. 대면 요소 최소화해 위생·보안을 극대화된 지역 거점 호텔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첫 출발로 전주를 시작으로 전국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플랫폼 기반 언택트호텔’은 모듈화된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대면 요소를 최소화하고, 위생·보안의 극대화 및 운영 자동화를 통해 이용객의 만족도와 호텔 사업자의 수익성을 동시에 증대시킬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여기에 핸드픽트의 핵심 전략인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 버전 2.0이 적용돼 주변 지역 연계 및 활성화를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양사는 2021년 오픈 예정으로 전주 한옥마을 인근 지역에 호텔을 개발·운영한다. 이를 위해 조성되는 펀드에 양사 모두 참여한다. 

핸드픽트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기존 호텔 리브랜딩, 상가·오피스빌딩 공실 해소와 수익성 강화를 위한 호텔 프랜차이즈 및 제3자 위탁운영 등 부동산 서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