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형, 커버 6.2형 디스플레이, '하이드어웨이' 힌지 탑재
갤럭시 Z 폴드2 5G'·'갤럭시 Z 플립 5G' 9월 18일 출시

9월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 빅터 델가도(Victor DELGADO)가 '갤럭시 Z 폴드2'를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9월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 빅터 델가도(Victor DELGADO)가 '갤럭시 Z 폴드2'를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2'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고, '갤럭시 Z 폴드2'를 전격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의 포문을 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삼성전자의 3번째 폴더블폰이다. 지난 8월 5일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최초로 디자인이 공개된 바 있다.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커진 7.6형의 메인·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정교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완성도를 한 차원 더 높였다는 평가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인 협업까지 더해 모바일 경험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했다.

'갤럭시 Z 폴드2'를 정의한다면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자인과 혁신적 기술로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로 말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폰을 접거나 펼쳤을 때 모두 생동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사용성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커버 디스플레이에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갤럭시 Z 폴드2'를 펴지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한손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과 한 손으로도 앱을 실행하고 전화를 받거나 셀피 촬영을 하는데 베젤을 줄인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한 게 눈에 띈다.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하기 위해 노치를 없애고 카메라 홀만 남겼다. 여기에 하이 다이내믹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역대 갤럭시 스마트기기 중 가장 강력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해 콘텐츠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폰을 접고 펼 수 있도록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스마트폰 본체와 매끄럽게 연결됐다.

'갤럭시 Z 폴드2'는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정교한 디자인으로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Z 폴드2'는 '앱 연속성'을 지원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을 더 큰 메인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고 싶을 때 '갤럭시 Z 폴드2'를 펼치기만 하면 된다. 반대로, 메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가 이동하기 위해 '갤럭시 Z 폴드2'를 접으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도 계속해서 동일한 앱을 사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새로워진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폰을 펼치지 않아도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세워두고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별도의 거치대 없이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2'는 폰을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언제든지 사진이나 영상으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의 초광각·광각·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도 각 1,0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 밖에도 최신 5G 이동통신,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 UWB(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해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을 최신 AP를 탑재하고 미스틱 색상을 적용한 모델로 출시해 폴더블폰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펼쳐서 세워둘 수 있어 셀피 촬영이나 영상 통화를 하는 동안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화면을 상하 2개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갤럭시 Z 플립'은 최대 2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자주 함께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 '프로 동영상 모드'도 지원한다.

국내에서 5G 모델로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2 5G'와 '갤럭시 Z 플립 5G'는 9월 18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플립 5G'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미스틱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