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가 중앙부처 시스템에 최적화한 기업제로페이 시범 도입에 앞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앙부처 시스템에 최적화한 기업제로페이 시범 도입에 앞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업무추진비 결제수단으로 기업제로페이를 시범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 따르면 중기부는 중앙 부처의 정부구매카드 시스템에 최적화한 ‘정부관서운영경비용 간편결제’를 9월 23일부터 이용한다.  

기업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출시한 모바일 간편결제 시스템 제로페이의 법인 전용 서비스다. 정부 및 공공기관, 자치단체, 일반기업이 업무추진비나 일반 공금 등을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인프라다. 모바일 앱을 통한 직불 결제 방식으로 편의성도 갖췄다.

중기부는 기업제로페이를 도입함에 따라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과 소상공인의 가맹점 수수료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공공부문 제로페이 결제가 확대되면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QR코드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정부관서운영경비용 간편결제는 관서 소속 공무원이 업무추진비를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출납관서의 계좌에서 가맹점으로 이체된다.

중기부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 간편결제 이용 확산을 위해 온라인 결제 서비스 도입, 해외 유명 결제수단 연계 등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