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 본격 판매

16일부터 CJ오쇼핑에서 아들과딸북클럽 상품과 연계해 판매 시작 교육용 로봇, 반려 로봇,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2019-05-12     김용철 기자
LG전자가 16일부터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를 CJ오쇼핑에서 ‘아들과딸북클럽 LG 클로이’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한다. 패키지 상품 가격은 36개월 약정 기준 월 5만9천원이다. ⓒLG전자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LG전자가 16일부터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 판매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클로이’는 CJ오쇼핑에서 ‘아들과딸북클럽 LG 클로이’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36개월 약정 기준 월 5만9천원이다.

‘LG 클로이’는 ▲5인치 LCD 디스플레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 ▲아동용 콘텐츠업체인 ‘주식회사 아들과딸’의 교육 콘텐츠 등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 아이들에게는 교육용 로봇과 반려 로봇이 되어 주고 어른들은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로봇 가운데 처음으로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했다. 이는 LG전자와 네이버가 가전 중심의 스마트홈에서 미래 사업인 로봇으로까지 협력을 확대하는 데 의미가 있다는 게 LG전자측 설명이다.

날씨정보, 길 안내, 오늘의 운세, 동화 읽어주기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TV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보여준다. 이외에도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 클로이, 에어컨 22도로 설정해줘”라고 말하면 에어컨이 스스로 희망온도를 변경한다.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는 “고객의 생활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로봇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