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오뚜기가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메일 한 끼’는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알고 먹고 싶은, 음식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지식 코스요리’를 표방하는 뉴스레터다.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코스요리처럼 ▲퀴즈 ▲푸드 트렌드 및 레시피 ▲식문화 이야기 및 식생활 팁 ▲에세이 ▲오뚜기 소식 등 다채로운 푸드 콘텐츠를 하나의 메일에 담아 전달한다.해당 뉴스레터는 지난 3월 27일 제1호 발행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8시에 발송될 예정이다.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동원그룹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김정남 동원그룹 부회장이 회장으로 승진했다고 28일 밝혔다. 2014년 부회장에 선임된 지 10년 만이다.동원그룹 회장직은 지난 2019년 김재철 명예회장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경영 일선에서 은퇴한 뒤 5년간 공석이었다.동원그룹은 신속한 의사결정과 과감한 투자로 미래를 위한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김 회장은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1998년 동원산업 영업사원으로 입사해 계열사를 두루 거치며 경영 역량을 쌓았다. 부회장 승진 이후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쿠팡은 2026년까지 3조원 이상을 투자해 주문 하루만에 식료품과 생필품을 무료배송 받을 수 있도록 전국 대부분 지역에 무료 로켓배송을 확대하는 계획이다.쿠팡은 2027년까지 도서산간 포함 ‘전국민 100% 무료 로켓배송' 추진을 위해 3년 간 3조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 FC구축·최첨단 자동화 기술 도입·배송 네트워크 고도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026년까지 경상북도 김천, 충청북도 제천, 부산, 경기도 이천, 충청남도 천안, 대전, 광주, 울산 등 8곳 이상 지역에 신규 풀필먼트센터(F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21일 공개한 사업보고서를 통해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이 1조2,083억원으로 전년 대비 14.7%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428억원으로 3.5% 늘었다.1조 매출 이상은 2022년에 이어 두번째 달성이다. 지난해 해외에서 두 자릿수 이상 성장률을 기록하며 실적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해외 매출액은 7,956억원으로 17.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2017년 처음으로 50%를 돌파한 이래 매년 꾸준히 상승하며 지난해엔 66% 수준에 육박했다. 미주
야구만큼 기다린 ‘프로 쇼퍼들의 쇼핑축제’작년보다 2배 늘린 1조원 규모 혜택 공개[시사프라임 / 백나은 기자] 봄 같은 설렘과 홈런 같은 혜택이 가득한 2024랜더스데이가 4월 1일 개막한다.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신세계그룹이 상반기 최대쇼핑 행사 랜더스데이를 시작한다. 올해는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역대 최대 랜더스데이 행사로 지난해 행사 규모보다 2배 커진 약 1조원 규모의 초대형 쇼핑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신세계그룹은 오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먹고, 놀고, 쇼핑하는 것’을 즐기는 ‘프로쇼퍼들’을 위한 쇼핑 축제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CJ제일제당이 B2C(기업대소비자간) 밀가루 가격을 최대 10% 인하한다고 밝히면서 식품업계가 정부의 가격 인하 요구에 어떻게 대응할지가 주목되는 가운데 가격 동결로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는 수순을 밟을 것이란 관측이 제기된다.1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빵, 라면 등 가공식품 업체는 밀가루 가격 인하에도 가격 인하에 쉽게 동참하지 않는 분위기가 읽힌다.라면업계의 경우 지난해 일부 제품만 가격 인하를 단행했다. 밀가루 원재료 가격이 내려가며 제분업계가 납품가격 인하를 단행하자 라면업계도 이에 동참했다.삼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구몬학습이 신학기를 맞아 오는 19일 초등생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이번 토크 콘서트에서 강연할 정승익 강사는 EBSi 영어 대표 강사로 최근 저서 ‘진짜 공부 vs. 가짜 공부’에서 자발적 공부의 힘을 강조했다. 이를 바탕으로 정승익 강사는 지금 아이가 진짜 공부를 하고 있는지에 대한 주제로 강연할예정이다.오전 10시 구몬학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시간 30분 가량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시청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2부 구성으로 1부에서는 정승익 강사의 강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농심은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 3조 4106억원, 영업이익 2121억원을 기록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특히 해외법인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약 125% 상승해 전체 이익개선을 견인했고, 국내사업은 신제품 효과가 큰 것으로 풀이했다. 작년 하반기 출시한 먹태깡, 신라면 더레드, 빵부장이 소비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며 전년대비 국내사업 매출증가분의 절반 가량을 신제품 매출이 기여한 셈이다. 농심은 올해도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세에 힘을 더할 계획이며, 적극적인 해외사업과 경쟁력 있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부티크 싱글몰트 브랜드 아벨라워는 '아벨라워 더블 뎁스 익스피리언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럼퍼스 룸 △서울드래곤시티 더 리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모보 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M29 등 서울 도심에 위치한 5성급 호텔 4곳에서 진행되며, 아벨라워의 더블 캐스크 라인업인 아벨라워 12년, 14년, 16년 등 3종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이벤트 기한은 오는 5월까지다.증류소 15마일 이내에서 생산되는 최상급 보리만을 사용하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대상㈜이 식품업계 최초로 고용노동부와 함께 상생협의체를 구성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약속하는 ‘식품제조업 상생협력 공동선언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동선언식에는 협력업체 근로자들의 고용, 복지, 안전을 주요 골자로 한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이 채택됐다. 대상은 협력업체 근로자의 복리후생 증진 및 안전 강화 등 근로조건 개선에 힘쓰고, 숙련인력 확보, 전문성·생산성 향상 등 기술경쟁력 제고에 협력할 계획이다. 협력업체 역시 근로자의 근로조건 향상 및 역량 강화,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혁신 노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제네시스BBQ의 BBQ 치킨이 미국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에서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BBQ는 미국 전역의 치킨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7곳을 찾아 후라이드 치킨을 시식하고 그 순위를 매긴 결과 최고의 치킨으로 꼽히고 최고의 윙(날개) 제품에서도 10개의 유명 치킨 브랜드 중 BBQ를 1등으로 꼽았다. BBQ 관계자는 “프랜차이즈와 치킨의 본국인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과 윙으로 평가받아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브랜드로서, 한국의 맛으로서 전세계에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종합식품유통기업 동원홈푸드의 정문목 대표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신년 세미나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지난 2020년 대표이사에 오른 정문목 대표는 식자재 유통, 조미제조, 급식, 축육, 외식 사업을 통해 동원홈푸드를 연 매출 2조 3,000억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 공급을 통해 고객사, 지역농가와 동반성장하고 식품외식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BBQ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치킨대학에서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 경기, 강원도, 호남, 경남, 경북, 제주 등의 전국 2,000개 매장의 패밀리들이 참여해 총 20회에 걸쳐 한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 BBQ는 동반성장의 역량을 함께 모으기 위한 소비자와의 약속 이행을 비롯해 '6대 중점 핵심과제'를 통한 상생경영을 도모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이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앞으로 진행 예정인 마케팅과 신메뉴 출시 계획을 비롯한 전반적인 매장 운영 정책 및 현안에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농심의 신제품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과 '먹태깡큰사발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출시 5주 만에 420만봉 판매를 돌파했고, '먹태깡큰사발면'도 4주 만에 230만개 판매되며 농심이 최근 1년간 출시한 용기면 중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제품 2종의 모티브가 된 스낵 '먹태깡'은 작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넘어서며 '어른용 안주스낵' 시장을 새롭게 연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먹태깡큰사발면과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의 흥행비결은 '먹태깡'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홈플러스가 지난 18개월 연속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한 성장세를 살펴보면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점포 기반 당일·즉시배송, 당당치킨 등이다,이에따라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3사 중 가장 앞서 미래형 점포 전략으로 신선식품과 먹거리 중심의 방향성을 설정해 매진해왔다. 온라인 전략도 빛을 발하고 있으며, 온라인 부문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0%의 고성장을 달성했으며 당당치킨, 이춘삼 짜장라면 등의 델리와 PB 신제품 출시도 신규 고객 유치에 크게 기
[시사프라임 / 백나은 기자]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참이슬 후레쉬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내일부터 출고된다.새로워진 참이슬 후레쉬는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과 도수 변화를 통해 음용감을 개선했으며, 간결한 서체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참이슬 후레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특허 받은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리며, 잡미와 불순물을 한번 더 제거해 최고의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또한, 저도화 트렌드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쿠팡이 ‘쿠팡플렉서’를 위해 최신 노트북과 태블릿PC 등을 지급하는 경품 행사를 연다. 쿠팡플렉스는 주부·대학생·프리랜서 등 남녀노소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유연한 근무환경으로 인기가 높은 배송 ‘아르바이트’다.쿠팡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쿠팡플렉서를 대상으로 ‘신학기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봄을 맞아 쿠팡플렉서들의 문화생활과 일상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지급해 이들을 격려하자는 취지다.쿠팡플렉서라면 누구나 업무를 신청하고 배송을 완료하면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응모권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오리온이 한국법인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조 9124억 원, 영업이익 4923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4%. 5.5% 증가했다. 세전이익은 6.8% 성장한 5200억 원으로 사상 최대 이익을 달성했다.한국 법인은 첫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 매출액은 13.9% 성장한 1조 700억 원, 영업이익은 20.4% 성장한 1688억 원을 기록하며 그룹 전체의 성장을 견인했다.매출 1위 법인인 중국의 경우 7.5% 감소한 1조 1789억 원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한샘은 한샘 및 계열사 임원 7명 포함 총 404명의 2024년 임직원 정기 승진인사를 단행했다.1일 한샘에 따르면 이번 인사에서는 홈퍼니싱사업본부 이수열 본부장과 R&D본부 김혜원 본부장이 각각 이사대우에서 이사로 승진하는 등 총 7명의 임원 승진 인사가 이뤄졌다.한샘은 “이번 임원 인사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에게 성과에 따른 역할을 부여하는 차원에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시사프라임 / 백나은 기자] 외국인 관광객들이 라면을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브랜드존이 탄생했다.농심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라이프워크’와 협업해 명동에농심 브랜드존을 선보인다. 이번 브랜드존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명동 상권의 특성을 감안해 이들이 K라면으로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농심 브랜드존이 위치하는 ‘라이프워크 도깨비마트 명동점’은 의류 매장과 카페, 식료품점으로 구성된 복합 매장으로 방문자의 70% 이상이 외국인 관광객이다. 농심은 해당 매장 지하 1층 식료품 판매공간에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