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티 산업 내에서 연령 제한 없이 여성에게 유망한 직종을 조명하고,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은 기술 혁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그리고 글로벌 시장의 확장에 의해 주도되고 있는 것이다. 뷰티 산업 내에서 "연령 제한 없는 여성의 자리"는 사회와 산업 양측에서 변화하는 요구와 기대에 발맞춰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상호작용 변화, 인공지능(AI) 및 증강현실(AR)을 활용한 맞춤형 뷰티 솔루션의 도입, 그리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고령자를 위한 병원 서비스의 어려움과 도전"며칠 전 아버지와 함께 서울의 유명한 대형 병원을 이용한 경험이다 .오랜기간 암수술과 통원치료를 하셔야 하는 아버지 또한 익숙치 않은 시스템에 곤란함을 호소한 이야기가 생각이난다.그곳의 예약시스템은 현대사회에 맞게 모든시스템이 디지털화 되어있으며, 환자 도착알림 키오스크에서 부터 예약 검사, 혈압체크까지 키오스크로 되어 있어 모두가 이용하기에 간편하며 편리해보였다. 이곳은 우리세대가 진료받기에는 문제가 되지않았다 . 그러나 고령자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이 곳은 기계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가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디지털 기술과 첨단 기술의 급격한 발전이 특징이다 이러한 변화는 뷰티, 피부미용, 메디컬 코스메틱 분야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여성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분야로서의 유망직업으로 주목받고있다. 통합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기술이 뷰티 산업에 통합되어 피부 분석,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 온라인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렛폼의 활성화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회가 힘들때 버텨낸 부분도 비대면 트렌드와 함께 플랫폼을 통한 뷰티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는 증가해가고 있었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