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 아이디어와 신진작가 제안을 통해 특색있는 관광명소로 조성

서울시는 ‘한강예술공원’ 조성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한강 한장 공개 공모’의 수장작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16년 11월 18일부터 12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대 시민 공모로 진행되었으며, “당신의 ‘쉼’은 어떤 모습입니까?” 라는 주제로 시민참여 아이디어 1,202건이 었으며 이 가운데 49건을 선정됐다.


1등인 '한강상'은 ‘한강예술공원 그린풀장’ 아이디어를 낸 이서영씨가 선정됐다.

한강장 이서영 수상작(사진=서울시)


물 위 대신 잔디 위에서 튜브에 앉아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고, 친구와 대화를 나누거나 낮잠을 자는 등의 각자 나름의 ‘쉼’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하는 이색적인 아이디어로 한강만의 특별한 낭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그 외 “아빠와 함께 그네타기”(최우수상, 사정원 女 7세), “한강 물수제비장”(우수상, 최범찬), “나룻배 서점”(우수상, 신은경) 등 톡톡 튀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49건의 시민 아이디어는 작가와의 협업 작품으로 오는 3월, '한강예술공원'에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이번 ‘한강한장 시민공모’ 를 통해 한강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실제 체험으로 즐길 수 있는 예술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강예술공원'이 시민들이 원하고, 상상하는 대로 실현되는 시민의 예술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윤 기자 minute9@naver.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