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지능시대를 대비한 손정의리더십 최고위과정 5.11()개강

시대가 만든 천재, 세상을 바꾸는 손정의리더십!

왜 지금 이 시대 손정의리더십이 주목을 받는가?

2017년 5월 11일(목)저녁7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호텔(신논현역)에서 제1기 손정의리더십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이 역사적인 개강을 한다.

21세기 산업환경의 변화로 인공지능이 인간을 넘어서는 순간(Singularity)이 다가오고 있다. 이성과 감성이 융합하는 제4차 산업혁명 지능정보시대에 있어 성공하는 리더는 이성과 논리를 지닌 전문적 역량(실력)과 감성 및 심리로 사람들과 공감하고 관계하는 인격을 함께 갖춘 경영자요 리더이다. 인류에 있어 슈퍼인텔리전스(초지능)시대에 인간이 인공지능을 능가할 수 있는 길은 인성과 감성에 있지 않을까?

정보혁명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본성(本性)을 찾는 것이다. 본성을 찾으면 소통이 되고 세상이 보인다. 소프트뱅크를 창업한 손정의회장의 이념과 뜻은 한결같이 “정보혁명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싶다”는 인류애적인 마음을 지니고 있어 그의 경영철학과 기업가정신은 세계인들이 공감하고 감동하고 있다.

산산이 부서진 경험이 성숙으로 다가가는 크기가 되듯 손정의회장 또한 건강으로 인한 위기, 사업으로 인한 위기 등 인생에 있어 두 번의 큰 고비를 이겨낸다. 실패를 성공의 경험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든 그의 문제해결과 위기극복은 심오한 통찰력에서 나왔다. 손정의리더십아카데미가 그만의 독특한 성공과 행복의 길로 가는 해답을 드리고자 한다.

손정의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2015년 설립된 손정의리더십포럼(SLF)은 초일류기업을 건설한 손정의를 사랑하는 모임으로서 그의 리더십과 창의적 기업가 정신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정신운동으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으며 2016년 12월 28일 손정의리더십포럼 창립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017년 3월10일(금)엔 임영술회장, 박영찬 교육담당총괄부회장, 이동한 청년위원장 등 임원5인이 일본 도쿄에 있는 소프트뱅크(SoftBank)본사를 방문하여 미와(Miwa) CEO프로젝트실장(General Manager)를 만나 미팅을 했으며 손정의회장님을 대신해 조만간 한국을 방문하여 손정의리더십에 대한 특강을 해주시기로 하셨다.

손정의리더십최고위과정 5대목표

손정의리더십 최고위과정의 중점목표는 뜻과 이념(인류애), 비전과 미래(소통), 전략과 실행(Win-Win), 문제해결(창의성과 유연성), 정보혁명의 융합리더십 등 5가지 핵심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매주 1회 12주 과정으로 저녁7시~8시까지는 손정의리더십에 대해서, 8시~9시30분까지는 4차산업혁명과 연관된 창의적 기술혁신, M&A, 상생의부자학, 미래학에서 본 초지능사회 등 구성되어 Learning by doing 방식으로 이론과 실습을 겸한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과정 중에 손정의스타일 커뮤니케이션 시간이 있어 손정의프레젠테이션을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이번 제1기 손정의리더십 최고위과정은 손정의리더십아카데미원장 박영찬 교수및 KAIST교수를 비롯해, 사회저명인사, 언론기자 등이 전문교수진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2017년 5월 11일(목)저녁7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강남호텔에서 일본소프트뱅크 CEO프로젝트실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7월6일까지 매주 목요일 주1회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고위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졸업여행으로 7월 중순 진행되는 “소프트뱅크 월드2017, 손정의회장 기조연설”에 참석할 예정이다.

세계를 로그인하고 행복으로 로그아웃 하라”

세계를 로그인하고 행복으로 로그아웃 하라” 하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하는 제1기 손정의리더십 최고위과정에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손정의리더십포럼사무국(02-501-9860 손정의리더십포럼) 또는 박영찬 손정의리더십아카데미원장(010-5417-3597)에게 문의해서 등록하면 된다. 네이버(NAVER)에서 검색에서 “손정의리더십포럼”을 찾아 하단에 신청하기를 누르면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https://sonleadershipforum.modoo.at/
http://blog.naver.com/dladud19/220963615877
http://naver.me/G0Ud8HY3
http://blog.naver.com/didtks3141/220965400100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