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최초로 국내 아티스트와 협업한 첫 번째 컬렉션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남들과 다른 새로움을 추구하며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을 리드하고 있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MZ세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DPR크루와 함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X DPR [SYNC PACK]’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컬렉션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최초로 한국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되었다. 2019년 오즈위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여러 프로젝트를 함께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DPR크루가 이번 협업을 통해 더욱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고 할 수 있다.

‘SYNC’를 테마로 한 이번 컬렉션은 과거와 미래, 기억과 현실 등과 같이 공존하면서 서로를 당겨내는 것들의 싱크가 맞춰지는 순간 비로소 새로움이 시작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과거와 미래를 포함해 낮과 밤, 삶과 죽음, 불과 물 등 상반되는 두 존재들은 이번 컬렉션의 디자인에 깊이감을 더해주었고, 이들은 함께 공존하며 서로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더불어 DPR크루의 과거와 미래에 영감을 주는 소재인 한옥과 우주에서 착안하여 색감을 구성한 것이 특징 중 하나다. 특히 ‘과거’를 표현하는 레드 컬러는 DPR크루의 첫 시작이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어낸 ‘응 프리스타일’에 사용된 ‘한옥’의 색감에서 비롯되었으며, ‘미래’를 표현하는 블루 컬러는 최근 DPR크루의 창작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우주’에서 영감을 받았다.

주요 아이템 중 하나인 스니커즈는 2종으로 출시되는데, 최근 선보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더시아(THESIA) 스니커즈 디자인에 과거에서 영감을 받은 레드 컬러, 미래에서 영감을 받은 블루 컬러를 활용하였으며 DPR 로고가 힐 탭에 삽입되어 눈길을 끈다. 신발 박스 또한 온도에 따라 블랙 컬러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컬러로 변하는 특수 소재를 사용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윈드 브레이커, 트랙 팬츠, 티셔츠 3종 역시 DPR을 의미하는 ‘DREAM PERFECT REGIME’이 프린트 되어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함께한 DPR크루는 “이번 협업은 아이템 디자인뿐 만 아니라 DPR크루만이 할 수 있는 콘텐츠 영상, 사진 등 많은 부분에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젊고 트렌디한 스타일과 DPR크루만의 독창적인 개성과 예술성이 조화롭게 표현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각자의 스타일을 자유롭게 표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X DPR [SYNC PACK]’은 오는 4월 30일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선 발매하며, 5월 4일 아디다스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