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CI  ⓒ신한은행
신한은행 CI ⓒ신한은행

 

[시사프라임 / 박시나 기자] 신한은행은 국민은행, 한국중부발전, 한국수력원자력, 스프랏코리아와 글로벌 그린에너지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각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린에너지 사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신재생 · 친환경 에너지 사업 개발 및 투자펀드 조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은 유럽 신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에 투자하는 펀드(가칭 글로벌그린에너지파트너십펀드)에 출자하고 투자 사업에 대한 선순위 대출 등 금융 솔루션 제공을 통해 사업 개발이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한금융그룹과 KB금융그룹은 지난 21일 UN 산하 탄소중립 은행 연합(NZBA, Net Zero Banking Alliance)의 창립 서명 기관으로 뱅크오브아메리카, 골드만삭스, 바클레이스, 도이치뱅크 등 글로벌 금융 기관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한바 있다.

한국중부발전과 한국수력원자력은 풍부한 발전소 운영 경험 및 관련 노하우를 활용해 발전소 건설 및 관리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스프랏코리아는 펀드의 운용 및 관리를 맡게된다.

이번 협업으로 선진화된 유럽의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함과 동시에 글로벌 뉴딜의 성공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은 현재 스웨덴 풍력 발전 2차 사업을 준비 중이며 한국수력원자력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럽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