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 디센트 지갑과 손잡는다
토카막 네트워크, 디센트 지갑과 손잡는다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1.05.1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센트 지갑 통해 TON 보관, 관리 및 DAO 참여도 가능해
토카막 네트워크는 암호화폐 지갑 디센트 지갑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Tokamak Network)’의 TON이 디센트 지갑을 통해 입출금과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암호화폐 콜드월렛 디센트(D’CENT)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블록체인 지갑 전문업체 아이오트러스트가 개발한 디센트 지갑은 2018년 하드웨어 지갑으로 시작해 월 활성사용자수(MAU)가 10만명에 달하는 지갑 서비스다. 지난해에는 탈중앙금융(DeFi·디파이) 전용 앱 지갑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앱 지갑과 하드웨어 지갑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구매한 NFT도 콜렉터블 탭을 통해 보관할 수도 있다.

토카막 네트워크 측은 디센트 지갑 내에서 토카막 네트워크의 생태계 토큰인 TON의 입출금 지원을 계기로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TON 보유자는 디센트 지갑을 통해 입출금 지원뿐만 아니라, 스테이킹 및 요한 의제(Agenda)에 관한 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 콘트랙트 시스템이자 자치기구 토카막 DAO 참여가 가능하다. 아울러 향후 토카막 네트워크의 레이어 2를 사용하는 디앱(DApp)에서 사용하는 토큰까지 순차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백상수 아이오트러스트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TON 보유자들이 디센트 지갑을 많이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디센트 지갑의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DAO 참여가 가능하도록 토카막 네트워크의 디앱(DApp)을 지원하는 일은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이번 기술협력을 통해 TON의 보안과 안정성을 높이고 토큰을 더욱 편리하게 보관,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토카막 네트워크의 생태계를 확대함은 물론 서비스의 사용성을 함께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