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REINER! Awards 수상작, 이구스의 e-skin 플랫 케이블 가이드. 지퍼 개방으로 내부 CFCLEAN 케이블을 교체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구스의 e스킨 클린 케이블 가이드가 2021 REINER 어워드에서 청정 기술상을 수상했다.

REINER 어워드는 독일 프라운호퍼 협회가 주관하는 클린룸 산업 전반에 걸쳐 주요 혁신을 선도하는 청정 핵심 기술을 선정하는 상이다.

이구스 e스킨 플랫은 고성능 폴리머 소재를 사용한 모듈식 케이블 가이드로 일반 클린 케이블과 달리 지퍼 개폐가 가능한 챔버 구조가 특징이다. e체인 E6 시리즈를 시작으로 2003년부터 클린룸 제품 라인을 확장해 온 igus GmbH는 현재 독일 본사에 자체 클린룸 테스트 설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지사로는 한국에 최초로 클린룸 패킹 설비를 구축하는 등 클린룸 산업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이구스 정준희 차장은 “e스킨 플랫은 클린 케이블 CFCLEAN과 함께 커넥터, 서포트 체인, 호스 등을 사용자 환경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모듈형 구조”라며 “케이블 하나만 손상된 경우에도 전체 시스템 교체가 필요한 일반 클린 케이블과 달리 케이블 추가 및 교체가 매우 간편한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