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치트키'로 착한 소비는 물론 여름철 피부 고민 해결까지!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여름이 되면 뜨거운 열기에 피부 고민이 늘어난다. 더군다나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얼굴의 습도와 온도가 더욱 높아지며 각종 피부 스트레스가 예상되는 상황. 그렇다고 아무 화장품이나 바를 수는 없다. 피부 스트레스를 빠르게 잠재우는 것만큼 환경과 윤리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신념을 지키는 것 또한 중요하다.

'비건 뷰티'는 본인의 신념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 문화의 대표적 아이템이다. 단지 피부를 위한 좋은 성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고 동물성 원료가 아닌 자연에서 나온 친환경 성분을 사용한 화장품을 가리키는 말로 의미가 확장되며 소비자들의 구매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마치 게임에서 빠른 혜택이 주어지는 '치트키' 기능처럼 조금 더 쉽고 빠르게 피부고민 해결을 도와주는 '비건 치트키' 아이템들을 찾는 스마트한 움직임이 나타나는 중이다.

이미 12년전부터 유해의심성분 없는 화장품을 선보이며 전성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클린뷰티를 지향해온 자연 유래 기능성 화장품 아이소이의 비건 제품라인이 이런 추세에 발 맞추어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소이는 이미 브랜드 전 제품 중 18개 제품에 영국 '비건소사이어티', 한국비건인증원 등의 공식 비건인증을 받았으며 추후 비건 신제품 및 기존 제품의 비건인증 인증을 더욱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아이소이는 ‘아이소이는 효과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단순히 ‘순하고 착한 화장품’을 넘어 뛰어난 피부개선 효과를 전하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유해의심성분은 일절 배제하고 오직 식물성 성분으로 여름철 피부고민을 잠재우는 아이소이만의 ‘비건 치트키’를 소개한다.

■ 피부 고민 응급상황! 간편하지만 효과는 확실한 홈케어템 ‘응급스팟’

응급스팟 

여름철 마스크 속 피부는 높은 온도와 습도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다양한 피부고민이 발생하기 쉽다. 트러블 등 이미 생긴 피부 고민의 빠른 진정이 필요할 때는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응급스팟)’을 추천한다.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을 완료한 이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화학 성분 대신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식물 성분을 함유해 여름철 폭발하는 트러블을 초기단계부터 확실하게 잡아준다.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을 비롯해 티트리잎오일, 어성초추출물 성분이 피부고민 부위를 빠르게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며, 감초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진정에 좋은 성분을 활용해 여름철 울긋불긋한 피부 고민부위 케어를 돕는다. 또한, 스포이드 형태로 오염 우려 없이 위생적으로 국소 부위에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최근 출시된 응급스팟의 패드 버전 ‘응급스팟패드’를 함께 사용하면 진정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여름에도 끈적임없이 산뜻하게 온 가족 피부 보호하는 ‘시카고 비건 패밀리 로션’

아이소이 시카고 비건 패밀리 로션
아이소이 시카고 비건 패밀리 로션

강해진 자외선에 건조해진 바디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시카고 ‘비건 패밀리 로션’을 추천한다. 제품명에서부터 ‘비건’이 들어갈 정도로 제품의 지향점이 명확한 이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획득한 시카고만의 노하우를 담은 온 가족 바디 로션이다. 수분 충전 및 수분 손실 방지에 탁월한 ‘히알루론산’, 깊은 보습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피부장벽 강화 및 진정 효과가 있는 ‘판테놀’의 3중 보습 레시피와 순한 식물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특히 피부에 흡수된 후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텍스처로 여름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최근 2021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베이비&임산부 로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제품력을 한번 더 입증한 바 있다.

또한, 피부장벽 강화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각질층 수분함량 증가와 경피 수분 손실량 감소를 입증 받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 무자극 판정으로 피부가 여린 아이부터 깊은 보습이 필요한 어른까지 누구나 자극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 트러블이 남긴 거뭇한 그림자, 자외선에 짙어진 잡티까지 환하게 가꿔주는 ‘아이소이 잡티세럼’

아이소이 잡티세럼
아이소이 잡티세럼

자외선 차단제를 철저하게 발랐지만, 그래도 막지못한 잡티와 칙칙해진 피부톤, 트러블이 남기고 간 자리들은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잡티세럼)’으로 관리하자.

한국 비건인증원을 통해 비건 화장품으로 정식 인증 받은 아이소이 잡티세럼은 잡티개선은 물론 피부결, 피부톤, 투명도개선 등 총 4종의 피부 임상을 완료한 제품이다. 특히,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로즈오일 ‘오또’와 미백기능성분 알부틴의 시너지 효과로 칙칙해진 피부톤과 잡티를 개선한다. 불가리안 로즈 오또는 다양한 추출 방식 중 오직 물로만 증류해 첫번째로 추출한 오일을 뜻한다. 이 제품은 특히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코 등과 눈가에 더욱 심해진 잡티가 고민일 때 딱 좋은 ‘비건 치트키’이다.

비타민나무열매 추출물, 바위돌꽃뿌리 추출물과 슈퍼베리 4종 식물성 성분은 잡티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고 피부 자체의 방어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자연유래성분은 햇빛으로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배제하고 독일 더마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한 잡티세럼은 마스크로 민감해진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