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
  • 김종숙 기자
  • 승인 2021.07.02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진 부회장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정용진 부회장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 안전을 강조하기 위해 시작한 소셜미디어 홍보 캠페인이다.

정용진 부회장은 2일 오후 인스타그램 계정에 “#행정안전부 #어린이교통안전릴레이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합니다”라며 관련 글과 사진을 게시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지켜야 할 교통안전 표어가 담긴 팻말을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어린이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마트가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옐로카펫’ 사업을 소개하기도 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에게 눈에 띄는 노란색 알루미늄 스티커와 교통안전장치를 횡단보도 진입부에 설치한 것이다. 현재 초등학교 주변 188개소에 마련돼 있다.

정용진 부회장은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반드시 실천해야 할 중요한 일”이라며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전남일보 이재욱 사장의 지목을 받아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어서 정용진 부회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유치원 3법을 개정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과 한국 야구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세 딸의 아빠인 박찬호 선수, 다둥이 자녀를 둔 세중그룹 천호전 부사장을 지목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예방 캠페인을 확산시키고자 노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