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 9년 연속 1위
AS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 달성, 고객 최우선 가치 증명
코로나 19 시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 전시장 내 빈틈없는 방역 체계 구축

:쉐보레가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왼쪽부터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시사프라임/김종숙 기자] 쉐보레(Chevrolet)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다시 한번 1위를 달성하며 쉐보레 브랜드의 고객 최우선 가치를 증명했다.

이와 관련해 쉐보레는 20일,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카허 카젬(Kaher Kazem) 사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을 비롯, 한국지엠 노동조합 김성갑 지부장 등 노조 대표와 임직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쉐보레는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 부문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맞이인사, 복장/용모, 친절성, 적극성, 고객배려, 배웅인사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 각각 총 96점과 91.8점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카젬 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판매 및 서비스 조사에서 다년간 최우수 1위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성과”라며, “앞으로도 ‘평생고객 창출’이라는 목표 아래 지속적인 판매 응대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KSQI는 매년 국산차의 판매 및 서비스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총 31개 산업 125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고객 접점에서의 판매 및 AS 응대 수준을 평가)’을 통해 진행하는 이 평가는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인 지표로 나타내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를 가늠하는 척도로 활용된다.

한편, 쉐보레는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 직원 및 카매니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전시장을 찾는 것이 우려되는 고객을 위해 손이 자주 닿는 곳의 집중 살균 소독을 통해 빈틈없는 방역 체계를 구축하는 등 코로나 19의 감염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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