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휴가 흔적 지우기, 애프터 썸머 케어에 눈길

[시사프라임/박시나 기자] 무더위가 한풀 꺾이며 여름 휴가 시즌도 끝나가고 있다. 여름 휴가철에는 평소보다 많은 시간을 강한 자외선 아래에서 보내면서 피부 온도가 급상승하고 열감으로 수분을 빼앗겨 쉽게 건조해진다.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를 방치하면 모공이 확장되거나 트러블이 생기는 등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애프터 써머 케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건조해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붉게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급선무.

올 여름,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멀리 떠나는 휴가 대신 ‘홈캉스’나 ‘호캉스’를 즐겼어도 뜨거운 자외선과 자극적인 환경으로부터 피부와 모발은 자극을 받았을 터. 피부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되찾아줄 애프터 써머 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 진정보다 더 차가운 진정, 리얼베리어(Real Barrier®) – 아쿠아 수딩 크림

아쿠아 수딩 크림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Real Barrier®)’의 '아쿠아 수딩 크림'은 강한 자외선과 열감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청량한 쿨링감으로 사용 즉시 피부온도를 -5.3℃ 내려준다. 7가지 히알루론산 배합으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강력한 수분을 전달하고 산뜻한 수분 장벽을 형성해 오랜시간 촉촉한 피부 상태로 가꿔준다. 진정에 탁월한 성분인 블루탄지 오일과 캐모마일꽃 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이나 외부 유해 환경에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함유로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쿨링 효과 임상테스트를 완료해 즉각적인 피부 온도 감소효과를 증명했으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자극 개선 및 진정 효과도 확인했다. 특히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자일리톨, 에리스리톨 등 저자극 쿨링 콤플렉스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차갑게 보관한 후 자기 전 얼굴에 도톰하게 발라주면 다음날 생기 가득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 끈적임 없이 산뜻 촉촉한 케어, 더마비(Derma:B) –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 로션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 로션

휴가 중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는 야외활동을 즐겼다면 수분이 풍부한 바디 제품으로 보습에 신경 써야한다.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의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 로션’은 수분 공급과 체취 케어를 한번에 케어하는 제품이다. 빙하수, 히알루론산, 브로콜리 추출물 등이 함유돼 강한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게 진정시킨다.

산뜻한 젤 타입으로 피부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네오팜의 독자기술 MLE 보습과학 포뮬러™가 피부에 빠른흡수를 도와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바디 피부를 케어한다.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주는 특허성분 ‘내추럴 데오 컴플렉스’가 함유돼 더운 여름철 땀냄새와 체취 등 각종 냄새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쾌적한 바디 컨디션으로 가꿔준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하였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무첨가 처방으로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민감해진 두피 집중 케어, 라우쉬(RAUSCH) –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

휴가지의 강렬한 자외선은 물론 바닷물의 고농도 염분, 수영장의 염소 등 화학 물질은 두피에도 치명적인 상처를 남긴다. 두피가 붉어지거나 달아오르고 머리카락은 윤기를 잃고 뻣뻣해지기 쉽기 때문에 바캉스 후에는 두피와 모발 역시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스위스 더모 헤어케어 브랜드 ‘라우쉬(RAUSCH)’의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은 천연 스위스 허브 성분이 자극 받아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수분 진정 토닉이다. 열감이 느껴지는 두피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며 각질완화에 도움을 준다. 바르고 씻어내지 않아도 되며 끈적임 없는 산뜻한 타입으로 외출시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