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쳅치르치르 선수에게 올림픽 금메달을 안겨준 러닝화 아디제로 출시

아디오스 프로
마라톤 선수 쳅치르치르, ‘아디오스 프로 2’와 함께 도쿄 올림픽 2020에서 금메달 차지

[시사프라임/박선진 기자]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가장 진보된 기술력을 적용한 러닝화, ‘아디제로(ADIZERO) 컬렉션’을 정식 출시한다.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2(ADIZERO PRO 2)’, ‘아디제로 보스톤 10(ADIZERO BOSTON 10)’, ‘아디제로 프라임 X(ADIZERO PRIME X)’ 총 3종으로 구성되어 러닝 스타일 및 가격대에 따라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디다스는 앞서 6월에 아디제로 컬렉션을 한정 수량으로 선공개 한 데 이어, 이번 정식 출시에는 블루와 그린이 어우러진 ‘소닉 잉크’ 색상을 추가로 선보인다. 소닉 잉크 색상은 아디다스의 전통적인 컬러에서 벗어나 아디제로 컬렉션의 진화와 러닝의 힘을 나타낸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의 통찰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스피드와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사할 아디제로 컬렉션은 선출시와 동시에 러너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주요 선수들로부터 생체역학 및 생리학적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아디다스 러닝화의 현재 뿐만 아니라 미래의 발전도 기대하게끔 만드는 제품이다.

특히,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2’는 선수들의 기록 갱신에 도움을 주며, 아디다스의 후원 선수이자 케냐의 마라톤 선수 페레스 쳅치르치르(Peres Jepchirchir)가 작년 여자 하프마라톤 세계신기록에 이어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 쳅치르치르는 “운동할 때 늘 나의 원동력이 되는 가족에게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좋은 결과를 안겨줄 수 있어서 너무 기뻤다” 라는 대회의 소감과 함께, “아디오스 프로 2를 신고 달렸기에 더 가볍고 빠르게 반응을 느끼며 달릴 수 있었으며, 아디다스 러닝 팀과 함께 긴밀히 신발의 기능에 대해 꾸준히 테스트해보고 있기에, 앞으로의 다가올 마라톤 시즌에서의 성과에 대한 기대가 된다” 라고 전했다.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2’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과 협업해 개발되었으며, 엘리트 퍼포먼스 러닝화로서 세계 기록 달성을 목표로 하는 선수들을 지원하기 위해 탄생됐다. 2중 레이어 구조의 (LIGHTSTRIKE PRO)폼이 달릴수록 힘이 넘치는 에너지 리턴을 제공하며, 발가락 뼈에서 착안한 해부학적 디자인의 에너지로드(ENERGYRODS)는 발이 지면에 닿아 휘어질 때 역동적인 탄성을 더하여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한다. 또한, 실제 러너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셀러메쉬2.0(CELERMESH 2.0) 갑피는 부위별 조직감을 다르게 하여 발을 더 안정적으로 잡아주며 통풍이 필요한 곳엔 통기성을, 벤딩이 필요한 곳엔 유연성을 선사한다.

아디제로의 헤리티지와 디자인을 계승하여 탄생한 ‘아디제로 보스톤 10’은 다재다능한 데일리 러닝화이다. 보스톤 10은 초경량 라이트스트라이크 프로 폼의 최적화된 쿠셔닝과 라이트스트라이크 EVA의 내구성이 만나 적은 힘으로도 더 멀리 달릴 수 있는 러닝 에너지를 제공한다. 또한 컨티넨탈™(CONTINENTAL™) 고무 아웃솔이 어떤 지면에서나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해 장거리 러닝에도 흔들림 없는 움직임을 선사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디제로 프라임 X’는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2의 주요 기능에서 더욱 진보된 기술력을 담아 완성되었다. 3중 레이어 구조로 아디다스 러닝화 가운데 가장 풍부한 쿠션감을 선사하는 라이트스트라이크 프로 폼이 달릴수록 차오르는 에너지 리턴으로 이상적인 러닝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카본의 기술력으로 에너지로드에 탄성이 우수한 에너지블레이드(ENERGYBLADES) 기술이 더해져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며, 뒤꿈치를 감싸주는 미끄럼 방지 힐 구조가 러닝의 시작부터 끝까지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제공한다.

한편, 아디다스는 9월 9일 (목) 아디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아디제로 컬렉션’의 일부를 선출시했다. ‘아디오스 프로2’는 강남⋅홍대⋅명동 브랜드센터에서, ‘보스톤 10’은 강남⋅홍대에서 판매한다. 9월 16일 (목)부터는 전 제품 모두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아디다스 브랜드센터을 비롯 아디다스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아디제로 보스톤 10은 롯데백화점 서면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프라임 X’ 309,000원, ‘아디오스 프로 2’ 269,000원, ‘보스톤 10’ 159,000원이다. ‘아디제로 컬렉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