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훈

LGD_최형석부사장
LGD_최형석부사장

[시사프라임/박시나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 IT 사업부장 최형석 부사장이 '제12회 디스플레이의 날'을 맞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최 부사장은 지난 25년간 TV, 모바일, IT 사업 영역을 모두 경험한 최고의 디스플레이 전문가로,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글로벌 거래선 확대를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 향상 및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은 것이다.

특히, 중소형 OLED 분야에서 미래 산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온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최 부사장은 2015년 선보인 스마트워치용 P-OLED와 2019년 출시된 세계 최초의 폴더블 노트북용 P-OLED 제품 개발을 이끄는 등 하이엔드 IT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디스플레이 시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글로벌 고해상도 IT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34%로 글로벌 1위 자리를 확보하고 있다.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한 최형석 부사장은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도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에 도움이 되었다는 점을 인정 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 더 좋은 제품으로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의 위상을 높여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디스플레이의 날’ 행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소됨에 따라 이번 포상은 별도의 시상식 없이 유공자들에게 개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