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임재현 기자
  • 승인 2021.10.2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경기지역경제플랫폼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시사프라임/임재현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지역경제포털 내에서 개방, 유통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우수한 사업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지역경제포털 내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의 아이디어를 양식에 맞춰 작성해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11월 5일(금)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개인 및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경기지역경제포털 공지사항을 참고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과 상금이 각각 수여되며, 데이터 제공 기업과의 실무 면담 및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사업화 연계를 지원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도 공공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공공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분이 알아주시길 기대한다”며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지역경제포털은 데이터센터 10개(한국기업데이터, 경기신용보증재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신용데이터, 경기도일자리재단, 한양대학교, 펌프킨, 코나아이, 더아이엠씨)의 데이터를 다루는 공공플랫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